본문 바로가기
재밌거나 진지하거나/일상 & 리뷰

찍스 사진 인화 앱으로 영국 여행 사진을 뽑아봤다. (예쁘다 예뻐)

by Sehee Park 2019. 7. 8.
반응형

지난 토요일,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서 영국 테마로 소소한 홈파티를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파투남 ^. T) 집의 일부 공간을 영국 느낌 나게 꾸미고, 영국에서 지내면서 지인들과 했던 게임도 하고, 퀴즈를 내서 우승자에게 소소한 선물을 주고 싶었다. 그 소소한 선물의 일부로 내가 찍었던 영국 사진들을 갬성★ 있게 뽑아서 데코용으로 쓸 수 있게 주려고 했다.

 

사진 인화 업체를 이용한지는 포토북을 한 번 만들면서 아마 6-7년 전이 마지막이었을 거다. 그 사이에 아이돌 팬들의 굿즈 제작 덕인지 사진 인화/제품 제작 업체들이 많아진 느낌이었고, 그중에 뭘 골라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이번에는 심플하게 사진 인화만 할 거였는데, 검색해봤을 때 제일 유명한 것 같은 스냅스와 찍스를 놓고 고르기로 했다.

 

둘 다 앱을 받아보니 스냅스는 앱으로 첫 주문할 때 혜택이 있는 이벤트가 있었던 것 같고, 찍스는 4*6 사이즈 사진 인화를 장당 10원에 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 중이었다. 뭔가 더 복잡한 걸 제작할 때 스냅스를 이용해보기로 하고, 일단 이번에는 찍스로 선택 했다.

반응형

뽑고 싶은 영국 사진들을 골라놓고, 별도의 사진 보정 앱으로 먼저 보정을 했다.

찍스사진인화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진인화 주문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처음에는 전부 다 4*6 사이즈로 인화하려고 했어서 사이즈 선택란에서 4*6으로 골랐다. (원래 가격은 장당 140원인데 결제할 때 보면 장당 10원으로 적용된다). 그런데 사진마다 느낌이 또 좀 다르다 보니까 어떤 건 정사각형 (인스타 느낌ㅎㅎㅎㅎ)이 더 나을 것 같아서 몇 장은 사이즈 변경했다.

 

장바구니 페이지로 넘어가면 아래 항목들에서 원하는 옵션으로 골라서 주문할 수 있었다. (내가 선택한 인화방식은 볼드 처리된 텍스트)

  • 광택지/무광택지
  • 사이즈 (4*6 / 정사각 / 폴라로이드 외 다양함)
  • 인화 방식 (페이퍼풀 형식 / 이미지풀 형식 / 페이퍼풀 형식-유테 / 이미지풀 형식-유테)
  • 페이퍼풀 형식으로 인화하고자 하는 경우, 인화 영역을 따로 설정할 수 있다.
  • 사진 별 인화 장수
  • 밝게 보정하여 인화하기 옵션 (나는 따로 보정해뒀으니 OFF로 주문)
  • 촬영날짜 포함 유/

수요일 오전에 주문 넣었는데, 오후에 발송되었다고 연락을 받았고 집에 도착한 건 다음날 오전이었다. 서울 지역은 반나절 배송이라고 홍보하는 대로 정말 빨랐다. 다만 앱 열면 상단에 '실시간 배송 현황' 란에서 앱 연 시점에서 주문하면 언제 배송되는지 정보가 나오는데, 문구가 조금 헷갈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지금 주문하시면 (언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이라는 부분이다. 오전에 주문할 당시에, '지금 주문하면 오늘 받아볼 수 있다'라고 나왔지만, 업체에서 의미한 건 오늘 보내줄 수 있다는 의미고, 실제 문 앞 도착은 당일이 아닐 수 있다는 점!

그래도 바로 다음날 배달된 사진들을 한 장 한 장 확인해봤을 때 만족도가 너무너무 높았다! 퀄리티도 대박이고, 가격도 엄청나게 착하고, 사진들이 구겨지지 않게 포장팩 안에 단단한 받침 종이가 들어있었던 것도 좋았다. 정사각형으로 뽑는 게 더 나을 것 같다 했던 사진들도 진짜 인스타 피드 사진 보는 것처럼 너무 예뻤고, 그 외에 4*6으로 뽑은 대부분의 사진들을 보면서 급 추억 감성 여행을 했다. 😍🇬🇧

물론, 홈파티가 파투 나서 결국 이 사진들은 고스란히 내 것이 되었는데, 이왕 이렇게 된 거 분위기 전환 겸 내 방을 영국 영국 하게 꾸며봐야겠다. ㅋㅋㅋㅋ

 

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언젠가 내 블로그가 영국에 관한 정보통으로 인식이 되고, 블로그 와주시는 분들하고 티키타카 잘되면 이런저런 이벤트를 하고 싶다는 원대한 꿈이 있는데ㅋㅋㅋㅋ 그럴 때 영국 주제로 사진엽서 인화하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이제 처음 이용해보는 거라 당장 찍스에 정착하고 그러진 않겠지만, 적어도 이번 첫 인화는 만족도 100%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