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거나 진지하거나/일상 & 리뷰

장기해외체류로 KT 핸드폰 장기 일시정지 상태일 때 정지 '일시해제' 하는 방법

by Sehee Park 2021. 9. 15.
반응형

해외에서 장기 체류를 해야 할 경우 보통 휴대폰 통신사에다가 일시정지 신청을 하고 나옵니다. 저는 KT 통신사를 사용해서 한국 출국 전에 '장기일시정지'를 신청했죠. 그런데 타지 생활 중 한국 웹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종종 한국 핸드폰으로 문자 인증 등을 받아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이때 장기 일시정지된 휴대폰을 풀어줘야 문자를 받을 수 있는데, 저처럼 핸드폰 장기 일시정지 해제 방법을 찾는 데 애먹는 분들이 있을까 봐 아래 단계별로 방법을 적어뒀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알고 보면 엄청 쉽게 신청할 수 있는 KT 모바일 장기일시정지 '일시해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보기

    마이케이티 앱에서 장기 일시정지 임시 해제하는 방법

    출처: 마이 케이티 앱 가입정보 조회 서비스 화면 캡처

    1. 메뉴 - 마이 - 가입/이용 - "가입정보" 클릭

    2. 가입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이용상태 란에 "장기일시정지 해제" 클릭

    반응형

    또는

    1. 메뉴 - 마이 - 가입/이용 - 가입정보변경 - "일시정지" 클릭

    2. "장기정지 일시해제" 클릭

    출처: 마이 케이티 앱 가입정보변경 서비스 화면 캡처

    3. 재정지 시작일에 다시 장기일시정지 상태로 바뀌었으면 하는 날짜 선택 (한국시간 기준)

    예) 재시작일을 9월 15일로 하면 한국 시간 기준으로 9월 14일 23:59까지 사용 가능

    4. "일시 해제 신청" 버튼 누르면 바로 장기일시정지 해제 상태 적용!

    KT 홈페이지에서 장기 일시정지 임시 해제하는 방법

    출처: 마이 케이티 일시정지 서비스 화면 캡처(my.kt.com)

    1. 로그인 후 "마이" 클릭

    2. 가입/이용 > 가입정보 변경 > "일시정지" 클릭 (위 캡처 화면)

    또는 왼쪽 내비게이션 바에서 가입/이용 > "가입정보" 클릭 후 "장기 일시정지 해제" 클릭

    또는 스크롤을 내리면 보이는 이용중인 상품(모바일) - 가입정보 - 상태 란에 있는 "일시해제" 클릭

    3. 일시정지 서비스 란에 있는 "장기정지 일시 해제" 클릭

    4. 재정지 시작일에 다시 장기 일시정지 상태로 바뀌었으면 하는 날짜 선택 (한국시간 기준)

    (예) 재시작일을 9월 15일로 하면 한국 시간 기준으로 9월 14일 23:59까지 사용 가능

    5. "장기 정지 일시 해제 버튼" 클릭 하면 완료!

    참고사항

    • 최초 신청한 장기정지 기간 안에서는 매월 4회 장기정지 일시 해제 및 일시정지 재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정지해제일'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당일 날짜로 자동 설정됩니다.
    • 혹시 장기일시정지 일시 해제 신청을 완료했는데도 여전히 핸드폰 상태바에는 R표시가 안 뜨면, 핸드폰을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 마이 케이티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거나 KT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정보를 알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정보를 모르는 상태라면... 경험상 '휴대폰 인증'의 역설이 기다리고 있어요. 😂 아이디/비밀번호 찾으려고 하면 절차상 휴대폰 인증이 필요한데, 휴대폰 인증을 하려면 문자를 받아야 하니까 핸드폰 정지를 잠깐 풀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고... 뫼비우스의 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