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A to Z/여행

[영국 잉글랜드 여행] 해리포터 덕후들에게 최고의 축제가 될 2017년 영국

by Sehee Park 2017. 3. 16.
반응형

2017년은 해리포터 팬들에게 매우 특별한 해입니다. 바로 J. K. Rowling의 첫 소설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출판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기 때문인데요! 이 덕분에 올해 영국에서는 해리포터와 관련된 행사를 좀 더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엔 해리포터 시리즈와 관련하여 올해 영국에서 특별히 가볼만 한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구요. 제가 가보고 싶은 마음으로 정리한건데 다같이 공유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해리포터 소설 및 영화 팬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

 

목차

    Warner Bros. Studio

    해리포터스튜디오, 호그와트, 워너스
    (출처: pixabay.com)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영국 여행에서 이곳은 필수 코스지 싶어요!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런던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비해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해 더 초점을 맞춘 곳이죠~ 그래서인지 2017년 특별 전시에서도 영화 속 캐릭터, 소품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해주네요. ('금지된 숲'은 3월 말에 새로 오픈하는 공간으로 이건 앞으로 언제든 보실 수 있어요!)

    1. Directing Dobby (3월 31일까지)

    테니스공과 막대기 모양에서 우리가 아는 도비의 모습으로 탄생되기까지, 도비의 제작과정을 알 수 있는 전시입니다. 모션캡처기술을 이용해서 관람객들의 움직임을 도비가 따라하는 것도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확실히 해리포터 영화 팬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 쪽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전시네요!

    2. The Forbidden Forest (3월 31일~ )

    금지된 숲은 영화에서 등장할 때마다 소름이 끼치던 곳이었는데,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런던에 가시면 그 으스스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건너뛰고 다른 곳 구경할 것 같은 곳이지만...ㅋㅋㅋ 3월 31일 새로 오픈하는 공간이니 대형 거미를 잘 견디시는 분들은 도전! ㅎㅎ

    3. Wizarding Wardrobes (7월 21일 - 9월 4일)

    영화 시리즈에 나온 코스튬 중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의상들 일부도 이번 전시에 포함되었다 하네요! 처음 제작부터 완성된 모습까지 모든 과정을 보실 수 있고, 새 옷을 일부러 매우 낡아보이게 하거나 전투 중에 찢어진 것 같이 보이게 하는 방법도 소개한다고 하니 의상에 특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요 시기에 맞춰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D

    4. Dark Arts (10월 1일 - 11월 12일)

    마법 지팡이로 죽음을 먹는자와 대결도 해보고, 음침하고 으스스한 다이애건앨리를 걸어보실 수 있는 기회! (음 좋은거겠...죠..? ㅋㅋㅋ) 이 기간에는 쇼핑가 조명도 희미해지고 음악도 왠지 불길한 느낌 나는 걸로 바뀌고, 무엇보다 '이름을 말해서는 안 되는 자'의 추종자들이 세트장 순찰을 돌아다닌다고 해요! 색다른 느낌으로 스튜디오 구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최적일 듯 합니다. :-)

    5. Hogwarts in the Snow (11월 18일 - 2018년 2월 4일)

    겨울에 영국에 오신다면 눈 덮인 호그와트 컨셉으로 스튜디오 구경을 하실거예요! Great Hall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줄지어 있고 포근포근한 느낌의 장식들이 그 분위기를 더해주겠죠?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런던 웹사이트 2017년 전시 상세 페이지 (클릭)

    Alnwick Castle

    해리포터, 영화 촬영지, 영국 여행
    (출처: flickr.com, Image by Dark Dwarf)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1편과 2편에 등장한 호그와트 학교 기억나시나요? 바로 이 Alnwick 성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성은 해리포터 영화 외에도 여러 드라마, 영화의 촬영지로 쓰였다 하니 기대감이 더 커지네요! 참고로 위의 이미지는 두 번째 행사의 사진입니다. ;)

    1. Broomstick Training (3월 31일 - 10월 29일)

    해리가 빗자루 타기 훈련을 받았던 바로 그 곳에서 똑같이 연습해보세요! 훈련은 20분 정도 동안 진행되고 여러 시간대가 있어요. 따로 티켓을 살 필요는 없지만 인기가 많은 날은 정원이 금방 마감되니, 입장을 하시면 Knight's Quest에 있는 '교수들'한테 바로 티켓을 받아 가시는 것이 좋다 하네요. 이 행사가 'Family Fun' 이라고 되어있는 걸 보니 주말이나 영국 학교 방학 기간에 구경 가면 귀여운 애들이 빗자루 타려고 하는 모습을 보실 수도...? ㅋㅋㅋㅋ

     

    Alnwick Castle 웹사이트 빗자루 타기 훈련 이벤트 페이지 (클릭)

    2. Potter-Inspired Characters (4월 11일-13일)

    이 행사에 가시면 마법사 복장을 하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보실 듯 해요.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해리포터에 나올 법한 복장을 챙겨가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풀셋팅이 어려우시다면 포인트 소품이라도 들고 가셔서 좀 더 신나게 즐겨보세요 :) 빗자루 타기 훈련과 마찬가지로 입장권 외에 별도로 이벤트 티켓을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도착하시면 해당 행사의 시간대와 장소 확인을 해달라고 하네요! 그날 어떤 캐릭터가 어디서 언제 돌아다닐지 매번 다른가봅니다. 

     

    Alnwick Castle 웹사이트 해리포터 이벤트 페이지 (클릭)

    House of MinaLima

    해리포터, 그래픽 디자인, 전시, minalima
    (출처: Londonist.com)

    해리포터 영화 속에 등장한 그래픽 디자인, 소품들을 담당했던 Miraphora Mina와 Eduardo Lima 가 운영하는 전시장입니다. 원래는 팝업 형태로 열어서 2월 4일에 끝나는 일정이었는데, 팬들의 요청이 어마어마 해서 결국 상시 운영하는 공간이 되었다고 해요! 매일 12시 - 저녁 7시까지 열리니 해리포터 속 그 소품들의 느낌이 너무 좋으셨던 분들은 꼭 가보심이!!

     

    1층 (영국의 ground floor)은 이 분들의 작품들이 판매되는데, 윗층에서 보신 디자인을 이용한 한정 제품들도 이 층에서 판매합니다. 2층 (영국의 1st floor)은 신비한 동물 사전에 나온 소품과 디자인을 보실 수 있구요, 3-4층 (영국의 2nd, 3rd floors)이 해리포터 영화 관련 공간이네요.

     

    House of MinaLima 웹사이트 (클릭)

    Royal Albert Hall

    Harry Potter and the Philosopher's Stone™ in Concert (5월 11-13일)

    해리포터, 음악공연, 오케스트라, 런던, 로얄알버트홀
    (출처: http://harrypotterinconcert.com/)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를 좀 더 몰입감 있게 보고 싶으시다면 이것만큼 특별한 경험이 있을까 싶어요. 해리포터 영화 1편은 HD 프로젝터로 상영하고 영화에 삽입된 곡들을 오케스트라가 라이브로 연주를 해준다 하네요!!!!

    콘서트 사이트를 가보니 영국 내 다른 지역에서도 하네요. 로열알버트홀이 정말 끝내주는 장소고 런던이라 접근성도 좋지만, 티켓이 벌써 얼마 안 남은 것 같더라구요ㅠㅠ 콘서트를 정말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영국 내 다른 지역에서 공연을 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 가격도 좀 더 저렴한 것 같기두 하구요! 또 공연보러 간 김에 다른 지역도 여행할 수 있으니까요ㅋㅋ 아래 나온 지역은 3월 16일 현재 확정되어 있는 영국 내 공연 지역들입니다! United Kingdom, Scotland, Ireland 필터로 찾은 거예요! (스코틀랜드가 UK 안에 안 들어가있는게 괜히 의미심장하네요ㅋㅋㅋ)

    • United Kingdom: 런던 (5월 11-13일), 카디프 (5월 14일), 버밍엄 (5월 15일), 맨체스터 (5월 16일), 리버풀 (5월 18일), 리즈 (5월 19일)
    • Scotland: 글라스고 (5월 20일)
    • Ireland: 더블린 (5월 23일)

    Harry Potter Film Concert Series 홈페이지 (클릭)

    The British Library

    Harry Potter: A History of Magic (10월 20일 - 2018년 2월 28일)

    해리포터, 전시, 브리티시라이브러리, 영국, 런던
    (출처: www.pottermore.com, Image by Tony Antoniou)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출판 20주년을 기념으로 British Library에서 열리는 특별 전시입니다. J. K. Rowling과 Bloomsbury 출판사에서 새로 펴내는 자료들, 원고, 세계 각국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마법 신화 및 물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전시실은 호그와트 학교의 다양한 수업들과 관련되어 있다 합니다. 4월 3일 British Library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풀립니다.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 구독을 하면 더 많은 정보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 4월 3일, 전세계 해리포터 팬들과의 클릭 경쟁에서 승전하시길! #BLHarryPotter #HarryPotter20

     

    British Library 웹사이트 뉴스레터 구독 페이지 (클릭)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댓글, 공유, 공감으로 알려주세요!

     

    인스타그램: @seheeintheworld

    페이스북: /seheeintheworld

    영문 블로그: Sehee in the World

     

    ※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그린 이미지가 아닌 경우엔 따로 출처를 표기합니다.

    ※ 글 / 사진 / 이미지의 무단 사용 및 도용은 말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