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A to Z/음식

[영국 잉글랜드] 요크 여행 베티스(Bettys) 찻집 후기

by Sehee Park 2023. 5. 10.
반응형

요크(York)에서 유명한 찻집인 베티스(Bettys)에 갔던 경험을 드디어! 적어보려 해요. ㅎㅎㅎ 요크를 여러 번 방문했고 그때마다 꼭 베티스에서 식사했었는데도 여태껏 포스팅 작성을 안 했더라고요. 2012년부터 지금까지 네 번의 Bettys 방문 경험을 회상해 간단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영국 잉글랜드 요크(York) 애프터눈티 찻집: 베티스(Bettys) 외관 - Sehee in the World

베티스(Bettys)는 요크 여행지 소개 글에서 간단하게 언급했는데, 1919년부터 운영 중인 찻집으로 애프터눈 티 경험으로 추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저도 세 번은 애프터눈 티로 식사했고 가장 최근 방문에만 메뉴에서 단품으로 주문해봤어요. 아 참고로, 사진에서 건물을 보시면 입구 양옆으로 통유리창이 있는데, 왼쪽은 상점 공간이고 티룸은 오른쪽이에요. 입구가 하나다 보니, 피크 시간 때는 티룸 고객인지 상점 고객인지에 따라 왼쪽, 오른쪽 나눠서 줄을 서게 해요.

반응형

Bettys York 웹사이트에 가면 가장 최신 메뉴를 찾아보실 수 있어요. 영국의 제철 재료를 반영해 종종 메뉴 업데이트가 있는 듯하고요. 주문하진 않았지만 이번 달에 다녀왔을 때 제철 메뉴에 아스파라거스가 포함된 음식이 있더라고요. :)

 

애프터눈 티의 경우 가격대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같은 구성 같은데 하나가 다른 하나보다 비싼 이유는 예약 & 전용 티룸 장소의 차이에 있어요. 저는 네 번 방문 모두 예약 없이 그냥 갔는데요, 점심시간 한창일 때 가면 줄이 좀 길긴 해요. (그래서 전 그냥 살짝 늦은 점심으로... ㅎㅎㅎ) 예약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는 Belmont Room에서 체험할 수 있고, 그냥 방문할 땐 지상 또는 지하 테이블 중에 자리가 나는 대로 임의로 안내받아요. 세 번은 지하층, 한 번은 지상층에서 식사했어요. 지상층은 유리창 덕에 밝은 분위기가 좋고, 지하층은 아늑하지만 그렇다고 좁다는 느낌은 안 받았어요.

 

애프터눈 티를 주문하면 선택한 차 음료와 함께 3단 트레이의 음식이 나오는데, 가장 밑에 맛보기 샌드위치, 중간 단에 스콘, 잼과 크로티드 크림 그리고 가장 윗단에 핑거 푸드 크기의 여러 디저트가 담겨 있어요. 단품 주문과 달리 애프터눈 티 체험을 선택하면 네 종류의 샌드위치를 1/4 조각씩 맛볼 수 있어요.

영국 잉글랜드 요크(York) 애프터눈티 찻집: 베티스(Bettys) 애프터눈 티 3단 트레이 구성 - Sehee in the World영국 잉글랜드 요크(York) 애프터눈티 찻집: 베티스(Bettys) 애프터눈 티 샌드위치 종류 - Sehee in the World
2020년 방문 당시 주문했던 Afternoon Tea

가장 최근 방문 때 단품으로 시킨 이유는 여태까지 항상 애프터눈 티로 주문했던 것도 있지만, 이번 애프터눈 티 메뉴에 포함된 디저트가 막 엄청나게 당길 정도는 아니었어요. 차라리 일반 메뉴에 있는 다른 디저트를 시도해보면 어떨까 해서 각자 원하는 차, 샌드위치와 스콘을 시키고 선데 아이스크림을 나눠 먹기로 했어요.

영국 잉글랜드 요크(York) 애프터눈티 찻집: 베티스(Bettys) 메뉴 별도 주문 - Betty Tea Room Blend 홍차, 연어&새우 샌드위치, 건청포도 스콘, 계란&크레스 샌드위치, 치즈 스콘 - Sehee in the World영국 잉글랜드 요크(York) 애프터눈티 찻집: 베티스(Bettys) 아이스크림 선데 Bettys Brown Bread Sundae - Sehee in the World
2023년 방문 당시 단품 주문했던 음식

주문했던 것 다 마음에 들었는데 선데 아이스크림(Bettys Brown Bread Sundae)이 기대 이상이었어요. 다만, 하나를 나눠 먹어서 달달함이 적당했던 것 같아요. ㅎㅎㅎ 제가 시킨 연어 & 새우 샌드위치도 엄청 신선하고 풍미가 좋았고, 같이 나온 샐러드도 평소에 찾는 맛은 아니지만, 은근히 손이 계속 가는 맛이었어요. Bettys Tea Room Blend 홍차는 나중에 상점 코너에서 125g 잎 차를 따로 구매해서 집에 가져왔답니다. ㅎㅎㅎ 스콘은 제 기억 속의 이미지보다는 앙증맞은 크기였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렇게 다 먹고 나니 저녁때까지도 든든했어요.

 

가격은 예약 애프터눈 티 > 일반 애프터눈 티 > 단품 주문 순 (주문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경험 기준)이었어요. 예약용 체험은 안 해봐서 어떤지 모르지만, 일반 애프터눈 티, 단품 모두 괜찮은 것 같아요. 애프터눈 티 경험을 처음 해보는 사람에겐 베티스(Bettys) 애프터눈 티를 추천하고 싶고, 이전에 만족스러웠던 경험이 있는 사람에겐 먹고 싶은 것만 골라서 시도해볼 수 있는 단품 주문도 괜찮다고 얘기할 것 같아요. :>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직원들, 편안한 분위기까지 두루두루 갖춘 베티스(Bettys) 찻집! 요크(York)에 가실 계획이라면 추천합니다. ☕

Bettys York 정보

📌 요크(York) 관광지 소개글

 

내가 영국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 요크(York) 여행지 소개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영국 잉글랜드 북부에 있는 York (요크)라는 도시예요. 제가 "영국 여행지로 어딜 추천해?" 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꼭 빼먹지 않고 이야기하는 곳이랍니다! 런던에서 요크

seheeintheworld.tistory.com


🔽 애프터눈 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 '애프터눈 티' 주제 중 인기 있는 글 몇 개를 아래 소개해요.

🏷️ '애프터눈티' 태그(클릭)를 이용하면 연관된 모든 글 목록을 볼 수 있어요.

 

📌 런던 여행: 리츠 애프터눈 티 후기(Ritz London: Traditional Afternoon Tea)

 

런던 여행: 리츠 애프터눈 티 후기(Ritz London: Traditional Afternoon Tea)

영국과 연관된 이미지 중 하나가 바로 차(tea) 문화죠! 커피 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이곳에서도 과거에 비해선 차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영국과 차는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라고 생

seheeintheworld.tistory.com

📌 바스(Bath) 펌프 룸 애프터눈 티 리뷰(The Pump Room Bath)

 

[영국 여행] 바스 펌프 룸 애프터눈 티 리뷰(The Pump Room Bath)

영국에서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인 바스를 언니를 데리고 얼마 전에 한 번 더 다녀왔어요. 바스는 이번이 네 번째 방문이었는데, 볼거리가 엄청 많은 이 도시를 매번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짧게

seheeintheworld.tistory.com

📌 [영국 음식] 애프터눈 티와 잘 어울리는 스콘! 잼이 먼저일까 크림이 먼저일까?

 

[영국 음식] 애프터눈 티와 잘 어울리는 스콘! 잼이 먼저일까 크림이 먼저일까?

스콘 먹는 법 - 잼을 먼저 바를까, 크림을 먼저 바를까? (매우 진지) <영국 음식도 맛있다>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소개해드렸던 음식은 스코치 에그였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seheeintheworld.tistory.com

댓글